文대통령 "경제 가짜뉴스 경계해야⋯우리 경제 기초체력 튼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文대통령 "경제 가짜뉴스 경계해야⋯우리 경제 기초체력 튼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궉지혜 댓글 0건 조회 201회 작성일 19-08-13 15:00

본문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가짜뉴스·허위정보로 시장 불안감 줘"
"우리 경제 근본적 성장세는 건전"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엄중한 경제 상황에 냉정하게 대처하되, 근거없는 가짜뉴스나 허위정보, 과장된 전망으로 시장의 불안감을 주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면서 "올바른 진단이 아닐 뿐만 아니라 오히려 우리 경제에 해를 끼치는 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경제 보복까지 더해져 여러모로 경제 상황이 녹록하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들의 일치된 평가가 보여주듯이 우리 경제의 기초 체력은 튼튼하다"며 "지난달 무디스에 이어 며칠 전 피치에서도 우리나라의 신용등급을 일본보다 2단계 높은 'AA-'로 했고 '안정적' 전망으로 평가했다"고 했다. 이어 "대외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로 성장 모멘텀이 둔화됐으나, 우리 경제의 근본적 성장세는 건전하며 낮은 국가 부채 비율에 따른 재정 건전성과 통화·금융까지 모두 고려해 한국 경제에 대한 신인도는 여전히 좋다고 평가한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올해 들어 정부의 정책적 효과로 일자리 지표가 개선되고 있고, 고용 안전망 테두리 안으로 들어오는 고용보험 가입자수가 크게 늘고 있으며, 실업급여 수혜자와 수여 금액이 늘어나는 등 고용안전망이 훨씬 강화되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경제 상황이 엄중할수록 정부는 민생을 꼼꼼히 챙기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국민의 삶을 챙기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중심을 확고히 잡으면서 지금의 대외적 노선을 우리 경제에 내실을 기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로 삼기 위해 의지를 가다듬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면서 "기득권과 이해관계에 부딪혀 머뭇거린다면, 세계 각국이 사활을 걸고 뛰고 있고 빠르게 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경제와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그만큼 어려워진다"고 했다. 이어 "정부부터 의사 결정과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일본의 수출규제의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응하면서도 우리 경제 전반의 활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함께 차질없이 실행해야 한다"며 "투자·소비·수출 분야의 점검을 강화하고 서비스 산업 육성 등 내수 진작에 힘을 쏟으면서 3단계 기업 투자 프로젝트의 조기 착공을 지원하는 등 투자 활성화에 속도를 내달라. 특히 생활 SOC(사회간접자본) 분야에 더 큰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87
어제
314
최대
929
전체
47,653

dads base
Copyright © DADSBASE.COM All rights reserved.